중공중앙정치국이 진난 25일 회의를 개최해 현재 경제 형세와 업무를 분석∙연구했다. 시진핑(習近平) 중공중앙 총서기가 회의를 주재했다. 회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올 들어 당 중앙이 경제사업에 대한 전면적인 지도를 강화하며 각 지역, 각 부처가 힘을 모아 어려움을 극복하고 모든 거시 정책이 협동적으로 힘을 발휘해 경…
인민망 ‘일대일로’ 청년 우호 교류 행사에 참가한 유라시아 9개국 12명의 주류 매체 기자들이 뤄양(洛陽) 모란자기(牡丹瓷) 박물관을 탐방해 모란자기 제작 공예를 근거리에서 관찰하고 시적인 아름다움을 느꼈다. 뤄양 모란자기는 학술적으로 뤄양 백자(白瓷)라고 불리며, 일반적으로 모란자기로 알려져 있다. 당나라(唐朝: 618…
4월 20일 ‘2025 중일한 공용한자 포럼’이 허난(河南)성 안양(安陽)시에서 열렸다. 본 포럼은 2025 중국(안양) 국제한자대회의 주제포럼으로, ‘중일한 공용 상용 800 한자표’(이하 ‘공용한자표’로 칭함) 발표 11주년을 기념하고, 3국 정상의 상호이해 증진의 공감대를 관철하는 동시에 ‘2025-2026년 중일한…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은 최근 베트남과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등 3개국을 국빈 방문해 현지 정부와 국민들로부터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중국은 주변국을 사랑한다. 중국은 관세가 아닌 사랑을 전한다.” 한 해외 네티즌은 이 같은 소감을 남겼다. ‘이웃과 친하게 지내고 이웃 나라와 사이좋게 지낸다’는 중국 문화의 ‘인…
4월 21일 인민망 ‘일대일로’ 청년 우호 교류 행사에 참가한 유라시아 9개국 12명의 주류 매체 기자들이 뤄양(洛陽) 국가모란원을 찾아 당나라(唐朝: 618년~907년) 시대의 운치를 느끼고, 현대 원예 기술을 체험하며 모란 재배 현황과 뤄양 모란 문화의 발전에 대해 깊이 이해했다. 국가모란원은 1984년에 건립되었으며…